티스토리 뷰









바야흐로 2000년대에 SNS라는 말조차 제대로 없었던 시절에 대표SNS였던 싸이월드 Cyworld가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고 말았습니다. 2020년 5월에 결국 폐업을 했다고 공식적으로 뉴스에 발표가 났었는데요. 지금 싸이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아도 내가 운영했던 싸이월드를 찾을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싸이월드에 업로드해두었던 사진 자료들을 백업할 수 있는 방법은 남아있습니다. 바로 길호넷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간편하게 백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다운로드 받고 내 추억과 사진을 돌려받아봅시다.

 

 

 

 

 

아직도 싸이월드에서 사진을 찾지 못한 분들이 많으신것으로 보이는데 우선 싸이월드에서 사진을 백업받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내 아이디나 비밀번호가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전체공개된 사진만 가져올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저는 cymember.cyworld.com/에 접속해서 겨우겨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찾는데 성공했습니다. 제가 안내해드리는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언제든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럽 싸이월드에 접속하시면 로그인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언제 없어질지 모르니 빠르게 해보도록 합시다. 저는 핸드폰 인증으로는 실패해서 내가 가입했던 정보찾기를 이용해서 아이디를 찾았습니다. 전화번호도 바뀌었고 그 오랜 세월동안 많이도 변했습니다. 어쨋든 각설하고, 제가 안내해드리는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시켜줍니다. 가장 최신 버전입니다. 

 

 

 

출처는 길호넷 블로그입니다. 싸이월드 백업 프로그램을 배포해주시는 유명한 블로그이죠!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 이메일에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각각 본인의 정보를 입력하고 실행하기를 누르시면 간단하게 백업이 시작이 되게 됩니다. 만약 본인의 로그인 정보를 모를경우, 최소한 내 홈피 주소를 알고 있다면 홈피주소를 이용해서 내가 전체공개한 사진은 가져올 수 있으니 너무 실망하지는 맙시다!

아래처럼 로딩화면이 뜨면서 백업이 진행이 되게 됩니다. 로그인정보를 지우느라 로딩 화면도 흰색으로 칠해버렸네요. 

 

그리운 싸이월드의 미니홈피 모습입니다. 모자이크를 해놓았지만 그래도 굉장히 그립네요. 현재까지 남아있었다면 아마 다시한번 유행과 인기를 되찾았을지도 모르는 일일것 같네요. 제가 회사를 인수하고 싶을정도이니 말입니다. 

 

프로그램은 저작권 문제로 kilho.net/archives/various/2190 길호넷 공식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시면 됩니다. 블로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꼭 옛날 그때의 추억을 다시 되찾기를 응원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